상단 이미지
News & Notice
notice
2017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 안내
2017-05-15
첨부파일 아이콘 첨부파일
원주캠퍼스 2017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 안내




⊙ 동아시아국제학부 인정과목(첨부파일확인)

* 2017-2 여름계절학기 정경대학에서 개설되는 과목은 전공선택으로만 인정됩니다.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원주캠퍼스 2017학년도 여름계절제수업을 다음과 같이 안내 합니다..



1. 주요 일정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절 차 일 정 내 용
수강 신청

 
2017. 5. 16() ~ 5.18()

(08:00 ~ 17:00)
인터넷이 가능한 곳에서 학사포탈시스템으로

접속 (*로그인은 07:00부터 가능함)

*신청방법 : 대기순번제로 함 (마일리지 아님)
2017. 5. 19() 1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
추가수강신청 및

수강변경

 
2017. 5. 24() ~ 5. 25()

(08:00 ~ 17:00)
여석이 남은 과목에 한하여

추가신청이 가능(*로그인은 07:00부터 가능함)
2017. 5. 26() 2차 폐강과목 결정 및 공지
고지서 출력 및

수강료 납부
2017. 6. 8() 09:30 ~

6. 9() 17:00
학사포탈내 학사관리(등록금납부)로 접속하여,

등록메뉴에서 고지서 출력 후

우리은행 전국지점에 납부함(인터넷뱅킹 가능)
수업 기간 2017. 6. 28() ~ 7. 18() 5, 3주간 수업
성적확인 및 정정 2017. 7. 21() ~ 7. 25()  

  



2. 수강신청 방법

수강신청 인터넷 주소: http://portal.yonsei.ac.kr

 

3. 수강대상 원주캠퍼스와 신촌캠퍼스의 재학생 및 일반휴학생, 군입대 휴학생

 

4. 수 강 료 (학점당 수강료 X 학점수) + 실험실습비

   ① 학점당 수강료 : 110,000

   ② 실험실습비 : 물리,화학,생물 과목 : 20,000, 수학, 통계, 전산 과목 : 10,000

   ③ 기초/초급/중급/고급대학영어 실습비 : 160,000(정규학기와 동일)

   ④ 체육과목: 별도 공지

 

5. 수강학점 및 성적처리

   ① 수강 학점 : 1학점~7학점

   ② 성적 처리 :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, 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한다.

     단, 2003학번 이전 입학생이 계절제 수업에서 취득한 교과목의 학점은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 환산총점 및 평량평균에 포함하지 않음 (학사에 관한 내규 제 281).

   ③ 휴학생도 계절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으며, 휴학생은 계절제 수업을 이수하여 졸업요건이 충족되어도 복학 후 1학점 이상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함 (학사에 관한 내규 제282).

 

6. 개설교과목 첨부화일 참조, 2017. 5. 10(수) 이후에는 학사포탈시스템 수강편람에서 조회 가능

※ 신촌캠퍼스 개설과목과 동일과목 인정여부는 엑셀파일 오른쪽 신촌재수강 대체 인정과목 목록 참조

 

7. 강의시간 및 강의실, 강의정보

-    강의시간 및 강의실 등은 개강전까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사포탈시스템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.

 

8. 등록취소

   ① 계절학기는 수강신청, 수강변경, 등록 등 계절학기 수강의 모든 절차를 완료한 이후에는 수강변경, 수강철 회 및 등록취소를 허용하지 않음.

   ② 계절학기 등록 후에 다음의 사유로 학업이 불가능하게 된 경우에는 등록취소요청서를 증빙서류와 함께 원주교무부 수업과(nsk508@yonsei.ac.kr)에 제출해야 함.

   - 기업체 취업 : 재직증명서(인턴은 인턴 증명서)

   - 군입대자 : 입영통지서

   - 수술, 입원 또는 그에 준하는 질병으로 5일 이상 결석이 불가피할 때 : 진단서 또는 의사소견서

   ③ 등록금의 반환

     1. 개강 전일(627)까지 취소 : 등록금 전액

     2. 개강 후 1/3(74) 경과 전 취소 : 등록금의 2/3

     3. 개강 후 2/3(711) 경과 전 취소 : 등록금의 1/2

     4. 개강 후 2/3선 경과 후 취소 불가

      *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은행계좌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음

 

9. 기타 유의사항

   ① 재수강 안내 : 성적이 등재된 교과목(학점확인가능 교과목)에 한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므로, 직전학기 수강 과목의 계절학기 재수강은 불가능함(2017-1학기 수강과목의 여름계절제수업 재수강은 불가능함).

   ②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수강신청내역은 삭제 처리됨.

   ③ 계절제 수업은 원주캠퍼스, 서울캠퍼스(국제), 교환대학 중 반드시 한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음(중복 신청 시 모두 무효 처리됨)

   ④ 글쓰기 수업은 분반별로 수강대상(개설과목 액셀화일에 표기)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바람

   ⑤ 진로설계와상담은 인재개발원에 문의 후, LINC 현장실습은 LINC 사업단에 현장실습 신청 후 수강신청하기 바람.

 

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교무부 수업과(033-760-2164~5,2168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